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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원소 공명 조정, 파티 프리셋은 10개! 3.0 패치에서 바뀐 점은?
드디어 원신이 3.0 버전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제 원신을 시작하는 유저, 복귀 유저는 물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3.0 패치는 신규 캐릭터와 신규 지역, 무기 및 다양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것쯤은 알고 있다. 그러나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생각보다 유용하고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있어 가볍게 짚어보려고 한다.
먼저 풀 원소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파티 내 풀 원소 원소 공명 효과도 적용된다. 원소 마스터리가 50pt 증가하고, 연소, 활성, 개화 반응 발동 후 파티 중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30pt 증가한다. 지속 시간은 6초다. 촉진, 발산, 만개, 발화 반응 발동 후 파티 중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20pt 증가한다. 이 역시 지속 시간은 6초이며 해당 효과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원소 마스터리가 중요한 캐릭터들이라면 풀 원소 캐릭터 2개를 파티 내에 포함시켜 조합을 구성하는 것도 좋다. 알베도와 야에 미코는 원소 마스터리 옵션이 다다익선이라 유용하며, 호두와 악단 성유물을 착용한 감우, 카즈하도 원소 마스터리가 있으면 딜 증가 효과를 노려볼 수 있어 조합을 생각해봐야 된다.
물 원소 공명 효과 치유의 물이 조정된다. 불 원소의 부착 지속 시간이 40% 감소하며, HP 최대치가 25% 증가한다. 물 원소 캐릭터에서 HP 옵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는 야란과 카미사토 아야토, 산고노미야 코코미, 행추, 바바라가 해당되어 사실상 물 원소 캐릭터의 간접 상향이나 다름없다.
그리고 물 원소 공명을 활용해 조합을 구성한다면, 호두-행추-야란-종려가 강력한 파티가 된다. 호두 역시 HP가 증가하면 나비의 서 공격력이 상승하는데, 물 원소 캐릭터 야란과 행추를 같이 조합하면 기존 패치보다 더 강한 공격력을 뽑아줄 것으로 보인다.
번개 원소 공명 효과 고에너지의 번개도 조정됐다. 물 원소의 부착 지속 시간이 40% 감소하며 초전도, 과부하, 감전, 활성, 촉진, 만개 반응 발동 시 100%의 확률로 번개 원소 입자가 1개 생성된다.(재사용 대기시간: 5초) 번개 원소 입자는 원소 충전 에너지라고 보면 된다.
원소 마스터리 옵션을 주로 챙겨야하는 일부 번개 캐릭터들에겐 조금이나마 희소식이 될 수 있다. 야에 미코와 피슬, 라이덴 쇼군과 쿠죠 사라, 각청과 시노부 등 번개 캐릭터들을 2개씩 모아두면 원소 충전이 조금 버거울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숨통을 틔워준다. 단, 드라마틱하게 원소 충전이 되는 것도 아니며 딜적으로 증가하는 공명 효과가 아니라 물 원소 공명보다 아쉬움은 남아있다.
합성대-전환 화면에 원형 전환 기능 추가됐다. 이상한 꿈의 용매를 사용해 중앙 대륙 원형을 같은 무기 타입의 북대륙 원형으로 전환하거나 북대륙 원형을 같은 무기 타입의 중앙 대륙 원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아시다시피 북대륙 원형과 중앙 대륙 원형은 제작 결과물이 다르다. 그래서 신규 단조 무기를 만들고 싶다면 중앙 대륙 원형이 필요한데, 기존에 소지 중인 북대륙 원형을 골라 바꿀 수 있다.
대신 검-검, 활-활, 양손검-양손검 같이 동일한 종류의 원형끼리만 전환이 가능하다. 전환에 필요한 이상한 꿈의 용매는 북풍의 왕랑 도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레진이 남으면 매주 꾸준히 토벌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세의 주전자 장식 제작 화면에서 목재 전환 기능 추가됐다. 철광, 백철, 수정덩이, 자수정 덩이 같은 단조용 광석을 직접 획득한 적이 있는 목재로 전환할 수 있다. 목재 종류마다 매주 전환 가능한 수량에 제한이 있으며, 재료로 넣는 광석 비율은 광석 클릭시 자동으로 조정된다.
파티 관리 프리셋이 4개에서 최대 10개까지 확장됐다. 파티 설정 화면에 진입 후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파티 관리하기 메뉴가 나타나며, 파티 이름은 물론 리스트 추가 삭제가 가능하다. 대신 미리 생성된 리스트는 순서 조정이 안되니 주의하자.
프리셋이 10개까지 늘어나면서 파티 구성이 편해졌다. 목재랑 나비 수정 파밍 파티, 채집물 파티, 수영 파티, 활강 및 등반 파티, 광물 파티, 라향행베, 필드 싹쓸이 파티, 일일 퀘스트 호감도작 파티 등 전보다 세세하게 나눌 수 있으니 자신의 입맛대로 파티를 미리 조합해두자.
먼저 풀 원소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파티 내 풀 원소 원소 공명 효과도 적용된다. 원소 마스터리가 50pt 증가하고, 연소, 활성, 개화 반응 발동 후 파티 중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30pt 증가한다. 지속 시간은 6초다. 촉진, 발산, 만개, 발화 반응 발동 후 파티 중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20pt 증가한다. 이 역시 지속 시간은 6초이며 해당 효과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원소 마스터리가 중요한 캐릭터들이라면 풀 원소 캐릭터 2개를 파티 내에 포함시켜 조합을 구성하는 것도 좋다. 알베도와 야에 미코는 원소 마스터리 옵션이 다다익선이라 유용하며, 호두와 악단 성유물을 착용한 감우, 카즈하도 원소 마스터리가 있으면 딜 증가 효과를 노려볼 수 있어 조합을 생각해봐야 된다.
물 원소 공명 효과 치유의 물이 조정된다. 불 원소의 부착 지속 시간이 40% 감소하며, HP 최대치가 25% 증가한다. 물 원소 캐릭터에서 HP 옵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는 야란과 카미사토 아야토, 산고노미야 코코미, 행추, 바바라가 해당되어 사실상 물 원소 캐릭터의 간접 상향이나 다름없다.
그리고 물 원소 공명을 활용해 조합을 구성한다면, 호두-행추-야란-종려가 강력한 파티가 된다. 호두 역시 HP가 증가하면 나비의 서 공격력이 상승하는데, 물 원소 캐릭터 야란과 행추를 같이 조합하면 기존 패치보다 더 강한 공격력을 뽑아줄 것으로 보인다.
번개 원소 공명 효과 고에너지의 번개도 조정됐다. 물 원소의 부착 지속 시간이 40% 감소하며 초전도, 과부하, 감전, 활성, 촉진, 만개 반응 발동 시 100%의 확률로 번개 원소 입자가 1개 생성된다.(재사용 대기시간: 5초) 번개 원소 입자는 원소 충전 에너지라고 보면 된다.
원소 마스터리 옵션을 주로 챙겨야하는 일부 번개 캐릭터들에겐 조금이나마 희소식이 될 수 있다. 야에 미코와 피슬, 라이덴 쇼군과 쿠죠 사라, 각청과 시노부 등 번개 캐릭터들을 2개씩 모아두면 원소 충전이 조금 버거울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숨통을 틔워준다. 단, 드라마틱하게 원소 충전이 되는 것도 아니며 딜적으로 증가하는 공명 효과가 아니라 물 원소 공명보다 아쉬움은 남아있다.
합성대-전환 화면에 원형 전환 기능 추가됐다. 이상한 꿈의 용매를 사용해 중앙 대륙 원형을 같은 무기 타입의 북대륙 원형으로 전환하거나 북대륙 원형을 같은 무기 타입의 중앙 대륙 원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아시다시피 북대륙 원형과 중앙 대륙 원형은 제작 결과물이 다르다. 그래서 신규 단조 무기를 만들고 싶다면 중앙 대륙 원형이 필요한데, 기존에 소지 중인 북대륙 원형을 골라 바꿀 수 있다.
대신 검-검, 활-활, 양손검-양손검 같이 동일한 종류의 원형끼리만 전환이 가능하다. 전환에 필요한 이상한 꿈의 용매는 북풍의 왕랑 도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레진이 남으면 매주 꾸준히 토벌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세의 주전자 장식 제작 화면에서 목재 전환 기능 추가됐다. 철광, 백철, 수정덩이, 자수정 덩이 같은 단조용 광석을 직접 획득한 적이 있는 목재로 전환할 수 있다. 목재 종류마다 매주 전환 가능한 수량에 제한이 있으며, 재료로 넣는 광석 비율은 광석 클릭시 자동으로 조정된다.
파티 관리 프리셋이 4개에서 최대 10개까지 확장됐다. 파티 설정 화면에 진입 후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파티 관리하기 메뉴가 나타나며, 파티 이름은 물론 리스트 추가 삭제가 가능하다. 대신 미리 생성된 리스트는 순서 조정이 안되니 주의하자.
프리셋이 10개까지 늘어나면서 파티 구성이 편해졌다. 목재랑 나비 수정 파밍 파티, 채집물 파티, 수영 파티, 활강 및 등반 파티, 광물 파티, 라향행베, 필드 싹쓸이 파티, 일일 퀘스트 호감도작 파티 등 전보다 세세하게 나눌 수 있으니 자신의 입맛대로 파티를 미리 조합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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